송파가알고싶다-3편_코로나1 9송파구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0-04-29
조회수 : 250
세계보건기구 WHO의 팬데믹 선언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코로나19’ 송파구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이 정체불명의 코로나19가 결국, 2020년 1월 20일 국내 첫 상륙 지역사회 감염과 해외 유입 확진자가 늘면서 현재 송파구 확진자 수는 총37명
코로나19에 맞선 송파구의 대응 그 첫 번째 구민 안전을 위한 24시간 비상 체제 도입
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매뉴얼을 만들어 시행 감염여부 조사를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다중이용시설 휴관 조치, 관내 전 지역 방역을 수시로 실시했습니다. 또한! 송파구 선별진료소 총5곳을 운영 신속 정확한 검사와 진료를 진행했고 뿐만 아니라 해외입국자 가족을 위한 안심 숙소를 운영하고 현장 점검을 실시 더 이상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24시간 모든 행정력을 풀가동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신속하고 투명한 정보 공개
인권침해다! 왜 지자체별로 다르냐! 이걸론 부족하다!(빨리 감기 목소리 Na)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우리구는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역학조사를 통해 확인된 확진자의 관내 동선을 공개하고 철저히 방역을 진행했습니다. 방역 완료한 곳은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확진자의 이동경로, 마스크 판매 약국, 방역 현황, 다중이용시설 휴관 현황, 알림 사항도 송파구청 홈페이지와 SNS, 문자메시지로 확인 가능합니다.
세 번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2월 23일 정부가 전염병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 코로나19를 끝내기 위해 계속해서 강조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대면, 만남, 모임, 예배, 단체 활동 모두 노노노노 온라인을 최대로 활용, 학원, 교습소 휴업 시 최대 100만원 지원! 석촌호수 벚꽃축제 취소, 석촌호수 전면 폐쇄라는 총 강수를 뒀고, 관람객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송파TV를 통해 ‘방구석 벚꽃 중계, 벚꽃 산책’을 진행 내년에 멋진 벚꽃축제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앞장섰습니다. 코로나19가 끝날 때까지 구민 안전을 위한 레이더망 실시간 가동 중!
네 번째 코로나19로 인한 구민 피해 최소화
취약계층, 맞벌이 부부를 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운영 또한 코로나19 직격탄을 받고 있는 기업,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경제적 지원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최근엔 ‘송파사랑상품권’을 발행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섰습니다. 모두 다시 일어설 수 있길 응원합니다.
코로나19에 맞서기 위해 24시간, 불철주야 최선을 다하고 있는 송파구! 모두 함께 노력하는 만큼 하루빨리 코로나19가 끝나길 바랍니다.
이 내용이 좋았다면 좋아요와 구독 꾹~눌러주세요. ‘송파가 알고 싶다’는 다음시간에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