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8일 주간뉴스 - 3.1운동 102주년 송파시민 기념식 개최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1-03-08
조회수 : 501
1. 송파구가 3.1운동 102주년 송파시민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2. 송파구가 불법주차 악성민원 대응 직원을 위한 위로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3.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송파구?강동구?하남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4. 송파구가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스타트업 스튜디오를 운영합니다.
1. 3.1 102년 송파시민 기념식 개최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송파구는 3.1운동 102주년을 맞이하여 3월 1일 송파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송파구 협치위원회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송파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었습니다.
Na. 이번 기념식에서는 독립선언문 낭독과 송파구립소년소녀 합창단원의 삼일절 노래제창, 판소리 명창 신영희 선생님의 만세삼창까지 1919년 3월 1일을 되새겼는데요.
이 외에도 3.1운동 관련 사진 전시회도 마련했습니다.
구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선열들의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다가오는 위기와 도전을 기회와 희망으로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단신> 1. 불법주차 악성민원 대응직원 위로 간담회 개최 Na. 송파구는 지난 5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불법 주·정차 단속과 관련한 악성·고질민원 대응직원을 위한 위로 간담회「너의 하루를 응원해!」를 개최했습니다.
최근 주차민원과 관련한 악성·고질민원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민원응대 공무원들의 심적 고충과 업무 피로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구는 직원 간 소통과 공감을 통해 공직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구정 현실에 맞는 탄력적인 주차 단속 및 나아가 올바른 주?정차 문화를 확립해 주민 만족 행정을 구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2. 송파구?강동구?하남시,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a. 송파구는 지난 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강동구와 하남시 두 지자체와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의 주 내용은 송파구 한예종 유치를 위한 광역적 공동 협력을 비롯하여 문화예술 사업, 교육, 도로 및 광역교통, 환경, 감염병 공동대응 등 6개 사업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3개 지자체 모두 대규모 개발사업 등 비약적 도시발전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자체간 우수한 사례를 공유하며 도시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3.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스타트업 스튜디오 운영 Na. 송파구는 여성창업자들의 초기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홍보물 촬영 공유 공간 ‘스타트업 스튜디오’를 무료로 지원합니다.
스타트업 스튜디오는 여성 예비·초기창업자에게 필요한 각종 미디어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내 11평 규모로 DSLR 카메라, 촬영 배경지, 조명, 노트북, 제품테이블 등 제품촬영을 위한 전문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이 있는 예비·초기창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파생활정보>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송파책박물관은 3월 9일부터 8월 31일까지 송파책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기획특별전시 ‘교과서, 우리들의 이야기’ 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조선말부터 현재까지의 교과서와 사진, 영상 등 자료 150여점을 통해 한국 교육 130년의 발자취를 소개하는데요.
이번 전시를 통해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새로운 길을 개척하며 변화하는 교육의 모습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기획특별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가 여러분들에게 특별한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Anna. Closing 이상으로 송파TV 3월 둘째 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