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2일 주간뉴스 - 문화공간 호수, 휴식을 알고 새로운 삶을 살다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1-02-19
조회수 : 237
1. 송파구가 문화공간 호수를 주민을 위한 문화적 휴식공간으로 운영합니다.
2. 송파구가 구립 문화예술 체육단체 신규단원을 정기모집합니다.
3. 송파구가 다국어 관광안내 리플릿 2종을 제작했습니다.
4. 송파구가 송파쌤 악기도서관 조성공사 현장 방문을 실시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송파구는 석촌호수에 위치한 ‘문화공간 호수’를 2021년 주민들을 위한 문화적 휴식의 공간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는 새로운 시작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실험운영 기간을 거쳤는데요.
수렴된 주민들의 의견 중 70% 이상이 ‘휴식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올해부터 문화 공간 호수의 새로운 슬로건 ‘휴식을 알고 새로운 삶을 살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Na. 문화공간 호수는 휴식을 핵심가치로 삼아 제로 라운지와 제로 스테이지, 스마트헬스케어존을 1층에 조성하고 2층에는 휴식이 가능한 라운지 ‘호’, 라운지 ‘수’, 미디어룸을 운영하며, 3층에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쿠킹 스튜디오와 생활문화지원센터, 미래교육센터 4관, 호수 테라스 등을 운영합니다.
구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들과 지역예술인 등의 지역 주체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구성하여 열린 문화공간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단신> 1. 구립 문화예술 체육단체 신규단원 정기모집 Na. 송파구는 문화예술, 체육활동을 통해 코로나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에 함께할 2021 송파구립 문화예술, 체육단체 신규단원을 모집합니다.
모집기한은 2월 18일부터 3월 19일 18시까지로 올해는 실버합창단, 교향악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 리듬체조단, 태권도시범단 총 6개 단체의 신규단원을 모집합니다.
선발된 신규단원은 다양한 송파구 대표행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및 송파소식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2. 다국어 관광안내 리플릿 2종 제작 Na. 송파구는 관광이 어려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내.외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누릴 수 있도록 다국어 관광안내지도, 관광가이드북 리플릿 2종을 새롭게 제작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하여 국내관광에 주목하는 점 등을 고려하여 이전에는 수록하지 않았던 콘텐츠를 추가하고, 여행객들이 잘못된 정보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송파둘레길, 문화공간 호수 등 신설 관광지를 추가하여 최신 관광정보를 반영했습니다.
3. 송파쌤 악기도서관 조성공사 현장 방문 Na. 송파구는 지난 18일 송파쌤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 조성공사 현장을 방문하고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송파쌤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는 구청 앞 사거리 지하보도에 조성될 예정으로 공간 대관 및 음악 관련 전시 체험과 소규모 공연을 위한 복합 음악 문화공간을 지향합니다.
구는 향후 공사가 완료되면 4월 중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전했습니다.
<송파생활정보>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송파구에서는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 임시선별진료소를 축소하여 연장 운영합니다. 연장기간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시까지 연장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3시까지 기존과 동일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보건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 방역수칙을 잘 지켜서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길 바랍니다!
Anna. Closing 이상으로 송파TV 2월 넷째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