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8일 주간뉴스 -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잠실나루 8관 개소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1-02-08
조회수 : 115
1.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잠실나루 8관을 개소했습니다.
2. 송파구가 유공구민 표창 온택트 수여식을 거행했습니다.
3. 송파구가 전통시장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상인들을 격려했습니다.
4. 송파쌤 홈스쿨링 온택트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1.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잠실나루 8관 개소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송파구가 4차 산업시대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8관을 신천빗물펌프장 5층에 문을 열었습니다.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8관은 AI코딩, 3D프린터, VR 등 첨단기술교육과 더불어 글로벌 이슈를 토론하는 오픈보이스, 영어로 책을 소개하는 미디어콘텐츠 제작 등 글로벌 사고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Na.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8관은 지난해 10월에 내부인테리어 공사를 시작하여 크리에이티브존, 미디어존, 휴게라운지 등의 공간을 마련하였는데요.
송파어린이영어도서관과 함께 위치하고,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등이 가까이에 있어 청소년들의 이용이 더욱 많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구는 지역균형과 청소년의 교육편의를 위해 금년 중에 미래교육센터 15개소까지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단신> 1. 유공구민 표창 온택트 수여식 Na. 송파구는 지난 29일 송파를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유공구민 표창 온택트 수여식을 거행했습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임대료를 면제해준 ‘착한 임대인’, 관내 방역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는 지역단체 회원,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 이웃 활동을 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주민 및 관내 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자원봉사를 한 대학생 등 여러 유공구민들이 표창을 받았습니다.
2.전통시장 방역실태 점검 및 상인격려 Na. 송파구는 지난 3일과 5일 양일간 관내 전통시장 6곳을 방문하여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상인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번 전통시장 방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하여 경기 침체 및 소비 심리 위축으로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구민들이 안심하고 시장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습니다.
3. 송파쌤 홈스쿨링 온택트 수료식 개최 Na. 송파구는 지난 2일 송파쌤 홈스쿨링 온택트 수료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습니다.
송파쌤 홈스쿨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초학력 저하와 학습격차 심화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작년 9월부터 총 179명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는데요, 송파쌤 홈스쿨링은 올해 더 확대하여 커리큘럼을 다양화하고 도움이 필요로 하는 학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갈 예정입니다.
<송파생활정보>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송파구에서 친환경 농장 솔이텃밭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친환경 주말농장 솔이텃밭은 도시민에게 친환경 농법으로 농산물을 재배하고 도시민의 여가활동에 도움을 드리고자 시행하는 친환경 도시텃밭인데요.
신청기간은 19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신청자격은 송파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사용비용은 1구획당 7만원으로, 농기구 대여와 기초농사법 교육 등 편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청방법은 송파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신청 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친환경 주말농장에 관심 있으신 구민여러분들께서는 꼭 신청해보세요!
Anna. Closing 이상으로 송파TV 2월 둘째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