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일 주간뉴스 - 2021년 온택트 신년인사회 개최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1-02-01
조회수 : 789
1. 송파구가 2021년 온택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습니다.
2. 송파구 자율방재단이 안전지킴이로 재난대응에 대활약하고 있습니다.
3. 송파구가 송파형 안심가게를 지정하여 운영합니다.
4. 문화공간 호수에서 송파 즐겨 보라의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합니다.
1. 2021년 온택트 신년인사회 개최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송파구는 2021년 신축년의 새로운 출발과 희망찬 미래를 다짐하는 온택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 신년인사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하여 온택트 형식으로 열렸는데요.
온택트 신년인사회에는 송파쌤 교육에 참여한 초등학생, 환경 전문가, 청년네트워크 위원 등 송파구민 50명이 참가하여 송파구청장과 실시간 소통하고 유튜브 송파TV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었습니다.
Na. 이번 행사는 ‘함께 여는 희망! 보다 나은 미래!’ 라는 주제로 구민들의 희망메시지 영상과 신년사 그리고 구정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토크콘서트와 구립 교향악단과 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의 문화공연으로 짧지만 풍성하게 구성되었습니다.
구는 2020년 격변의 한해를 겪은 구민들에 대한 감사와 함께 구민 모두의 안녕과 발전을 염원하고 살기 좋은 미래도시로 나아갈 것을 전했습니다.
<단신> 1. 송파구 자율방재단, 안전지킴이로 재난대응 대활약 Na. 송파구 자율방재단이 재난 대응력 강화에 앞장서며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구는 자율방재단이 코로나19 방역 사각지대가 없도록 안전취약계층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세심한 관리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며 한파 및 폭설 대비 취약시설 점검 등의 활동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 송파형 안심가게 지정 운영실시 Na. 송파구는 관내 소상공인 점포 103개소를 ‘송파형 안심가게’로 지정·운영합니다.
송파형 안심가게는 점포 외부에 ‘안심가게 인증마크’ 스티커를 부착하고 방역수칙 준수 점검표를 업소 내 비치합니다.
구는 업주들의 자발적인 방역수칙 준수를 독려하고,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점포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습니다.
3. 문화공간 호수 「SONG파 즐겨 ‘보라’」 Na. 송파구는 석촌호수 문화시설인 ‘문화공간 호수’의 SONG파 즐겨 ‘보라’ - 보이는 라디오를 오는 29일부터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생중계는 유튜브 채널 ‘문화공간 호수’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석촌호수 산책로의 스피커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는데요.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주제로 운영되며 매 회 마다 구립 교향악단, 송파 청년예술인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공연이 진행 됩니다.
<송파생활정보>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송파구의 설 연휴기간 폐기물 배출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기간은 11일부터 14일까지이며, 가정 및 사업장 등에서 배출하는 모든 폐기물을 대상으로 합니다.
일반주택 및 아파트 모두 11일 목요일과, 12일 설날 당일은 배출 금지로 13일 토요일과 14일 일요일에 폐기물 배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폐기물 배출 일정을 잘 확인하셔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Anna. Closing 이상으로 송파TV 2월 첫째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