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주간뉴스 - 한 살 더 먹는 송파, 2021 새해 달라지는 제도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1-01-22
조회수 : 206
1. 송파구가「2021 새해 달라지는 제도」를 제작 ? 게시했습니다.
2. 송파구가 워크 스루 장난감대여서비스를 운영합니다.
3. 송파구가 풍납2동 복합청사 건립 설계를 완료했습니다.
4. 송파구가 장지공원 유아숲체험원을 새단장했습니다.
1. 한 살 더 먹는 송파, 이렇게 달라집니다. <2021 새해 달라지는 제도>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송파구는 주민생활과 밀접한「한살 더 먹는 송파, 이렇게 달라집니다. 2021년 새해 달라지는 제도」e-book을 제작하고, 홈페이지에 게시했습니다.
구는『한살 더 먹는 송파, 2021년 새해 달라지는 제도』를 제작하면서 2021년에도 주민들의 피부로 직접적으로 와 닿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e-book 형태로 제작된 이 자료는 송파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중앙정부, 서울시 및 송파구에서 신설?폐지?변경되는 제도를 금융/조세?교육/보육/가족?복지/보건?안전/환경?행정/일반생활 등 5개 분야로 구분하고 송파구의 변화되는 내용뿐만 아니라 중앙부처, 서울시의 주요 변경사항을 함께 실어 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금년부터 변경되는 주요내용에는 돌봄SOS센터 사업 확대시행, 출산축하금 첫째 자녀까지 지원확대,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등이 눈에 띄는데요.
특히 구는 그동안 주민들의 많은 불편을 제기했던, 업무별 자동차등록 창구를『원스톱민원창구』로 통합하고 잠실 자전거 수리센터를 주말까지 확대운영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송파구는 구민 중심의 수요자 입장에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정에서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들의 부담을 경감하고 위축된 영유아의 놀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워크 스루 장난감대여서비스를 재실시 합니다.
구는 안전한 서비스 진행을 위해 장난감 총 2천 여 점을 철저하게 소독하고, 개별 포장 작업을 거친 후 주민에게 대여합니다.
아울러 시설 방역은 물론 운영 요원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송파구가 풍납2동 복합청사 건립 설계를 완료하고 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복합청사는 동 주민센터, 어린이집, 파출소 등 각각의 노후화된 시설을 복합화하여 다양한 주민 편익기능을 제공하는 복합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특히 건물 외부의 칠지도 표현, 백제문화 특화 공간 조성, 풍납토성을 형상화한 민원실 등 건물 전체에 역사성이 가미된 설계요소를 반영하였습니다.
청사는 2022년 10월 준공될 예정이며 공사기간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임시청사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Na. 송파구는 송파둘레길과 연계하여 장지공원 유아숲체험원을 새단장했습니다.
송파둘레길 중 ‘장지천길’은 유일하게 숲의 향기와 녹음을 만끽할 수 있는 구간으로 특히 공원 내 위치한 이 체험원은 울창한 숲이 우거진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기존 노후시설 보수와 추가된 새로운 유아 놀이공간으로 더욱 다채로워진 장지공원 유아숲체험원은 상반기부터 운영될 예정입니다.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송파구가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과 송파체육문화회관 주차장 2개소의 임시선별진료소를 연장 운영합니다.
연장기간은 2월 13일까지이며, 운영 시간을 동일하게 평일 10시부터 5시, 토요일은 10시부터 3시까지입니다.
설 명절 연휴 운영 일정은 향후 다시 확정 예정입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보건소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함께 방역 수칙을 잘 지켜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송파TV 1월 넷째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