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일 주간뉴스 - 송파쌤 교육포털 오픈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1-01-15
조회수 : 520
1. 송파구가 교육플랫폼 송파쌤 교육포털을 오픈했습니다.
2. 송파구가 제설작업을 완료하고 강설 대비태세에 돌입했습니다.
3. 송파구가 전국 최초 잠실역 지하공간에 실내 입체주소 부여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습니다.
4. 민주평통 의장표창 전수식을 진행했습니다.
1. 송파쌤 교육포털 오픈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지난 11일 송파구가 수요자 맞춤형 교육플랫폼 ‘송파쌤 교육포털’을 오픈했습니다.
구는 원하는 교육을 찾기 위해서 개별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눈에 관내의 교육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송파쌤 교육포털 개발을 추진해왔는데요.
‘송파쌤 교육포털’은 약 55개의 송파쌤 교육시설 인프라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모든 교육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손쉽게 신청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플랫폼으로, 지난 1년 동안 공교육을 비롯하여 관내 교육시설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 정보를 통합·연계했습니다.
Na. 교육포털에는 지식을 위한 정보 뿐 아니라 재능과 적성을 찾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미래교육』은 청소년을 위한 페이지로 약 555명의 송파쌤 대표인재를 연결해주는 <인물도서관>, 미래융합인재를 키우기 위한<미래교육센터>,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길러주는 <자기주도학습센터>, 음악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악기를 대여할 수 있는 <악기도서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포털은 송파쌤 유튜브 등 송파쌤에서 제작한 100편 이상 양질의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비대면 교육도 적극 지원하는데요.
“마그넷 스쿨”에서는 원하던 교육을 신청하면 강사와 공간을 연계하여 강좌를 개설 해 주고 “송파쌤 화상교육 플랫폼”은 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형태의 실시간 화상 교육 및 상담을 지원합니다.
구는 구민들이 자주 방문 해보고 소통하는 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단신> 1. 제설작업 완료한 송파구 강설 대비태세 돌입 Na. 구는 지난 6일 퇴근길에 내린 폭설에 대하여 간선도로와 골목길 제설작업을 마쳤으며, 추후 강설예보시 강도 높은 조치로 눈으로 인한 교통혼잡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제설작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향후 강설에 대비하여 제설장비와 염화칼슘 보관의 집 등의 제설제를 보충하는 등 비상근무체제 돌입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 전국 최초 잠실역 지하공간에 실내 입체주소 부여로 국무총리상 수상 Na. 송파구는 대규모 입체복합·환승시설 상가인 잠실역 지하공간에 시범적으로 시행한 잠실역 입체주소 도입 및 활용·활성화 시범사업이 24일자로 완료되었으며, 23일자로 「2020년 도로명주소 업무 유공 국무총리상 표창」 대상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었습니다.
구는 구민들이 불편함을 겪는 대규모 입체복합시설에 입체주소를 부여하여 편리함을 도모하는 것에서 나아가, 보행자를 위해 조성되는 송파둘레길 21km 전구간을 포함하여 관내 여러지역에 이를 도입시켜 안전하고 편안한 주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민주평통 의장표창 전수식 Na. 송파구는 지난 14일 2020년 평화통일 기반조성 및 민주평통 자문회의 발전 기여자 의장표창장 전수식을 가졌습니다.
주요활동으로는 통일문제 토론회 및 연찬회, 통일기반구척 홍보활동 사업과 송파 평통 멘토링 사업입니다.
전수식에서는 주민들과의 손인사를 시작으로 표창장 수여, 기념촬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송파생활정보>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송파구에서는 청년의 자립과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 발굴을 청년 당사자가 직접 고민하고 시행할 수 있는 기본 조직인「송파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하고자 합니다.
청년네트워크는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고 자치구 실정에 맞는 청년 정책 제안과 아이디어 제시를 하는데요.
또한 일자리, 설자리, 잘자리, 놀자리 분야별 실현 가능한 해결 방안을 숙의합니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이며, 모집기간은 1월8일부터 1월 29일 까지입니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구민이거나 송파구에서 활동하거나 송파구 청년 정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인데요.
접수방법은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 청년일자리팀을 통한 방문접수 혹은 이메일로 신청 가능합니다.
평소 청년 문제해결에 관심있는 청년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Anna. Closing 이상으로 송파TV 1월 셋째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