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일 주간뉴스 - 송파구 임시선별진료소 설치운영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0-12-18
조회수 : 1,353
1. 송파구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방이2동 주민센터가 임시청사로 이전했습니다.
3. 송파구협치위원회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송파협치 워킹그룹을 출범을 알렸습니다.
4. 송파쌤 온택트 청소년 진로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송파구가 3차 유행의 중심인 수도권 무증상 감염원 차단을 위해 임시 선별진료소 3개소를 설치, 운영합니다.
임시 선별진료소는 송파구 거주자만 이용가능한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달리 시민 누구나, 익명으로, 무료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지난 15일 운영을 시작으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송파구 임시 선별진료소는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송파구 체육문화회관 주차장, 아시아 공원 지하보도 입구 총 3곳에 설치되었는데요.
평일 및 주말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며 코로나19 검사방법 선택에 따라 총 3가지 방법으로 검사가 시행됩니다.
한편 구는 전 부서의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감염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주민들에게도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방역주체가 되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난 14일 방이동 노후공공청사 복합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현 방이2동 청사가 임시청사로 이전했습니다.
임시청사는 송파구 올림픽로34길 5-13 2층에 마련되었는데요.
방이동 노후공공청사 복합개발과 함께 새로 건립되는 방이2동 복합청사는 행정수요 및 문화, 복지욕구에 부응하여 지역주민의 편익과 복리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송파구협치위원회 성과공유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됐습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송파협치 워킹그룹 출범을 알렸는데요.
워킹그룹은 지난 7월 온라인 대공론장 ‘송파협치자랑’에서 도출된 9개의 송파구 협치 의제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계획 수립부터 집행, 평가를 주도하는 협치 구성원으로서다양한 분야의 민관 협치 사업을 이끌어나갈 예정입니다.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12월 14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송파쌤 청소년 진로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위드 코로나, 미래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된 이번 페스티벌은 송파 관내 청소년들이 집에서 안전하고 여유롭게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나, 송파, 학과, 직업, 세계” 5개 분야로 이루어진 20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구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겨울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꿈을 갖고 자신의 진로와 마주하는 시간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송파책박물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021년 1월 12일부터 1월 22일까지 유아와 초등학생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번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대면 문화·예술 체험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집에서도 가족과 함께 책문화를 이해하고 상호 소통의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며, 체험 꾸러미를 발송하여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는데요.
교육프로그램 신청은 12월 16일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에서 선착순 접수 마감됩니다.
각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송파책박물관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에 꼭 참여해보세요!
이상으로 송파TV 12월 넷째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