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 주간뉴스 -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뜻한 나눔릴레이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0-12-14
조회수 : 544
1.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뜻한 나눔릴레이가 진행됐습니다.
2. 송파구가 관내에 친환경 수직정원을 설치했습니다.
3. 코로나19 상황대응 비대면 회의를 실시했습니다.
4. 송파구가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서울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5. 송파키움센터가 보건복지부 장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송파구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달했습니다.
여느 해보다 추위가 강한 올 겨울, 코로나19 여파까지 더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더욱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송파구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한 사랑나눔 꾸러미 전달과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품 전달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8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송파구자원봉사센터에서 ‘사랑나눔 꾸러미’를 전달하는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사랑나눔 꾸러미’에는 아동들이 감염병 위기 속에도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KF94 마스크, 종합영양제 등 위생용품과 건강식품을 담았는데요.
준비된 꾸러미는 지역아동센터 19개소의 아동 550명에게 제공됐습니다.
한편 지난 10일에는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물품 전달이 진행됐는데요.
상영재단에서 후원하는 백미 10kg 1,000포가 관내 저소득가구 곳곳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송파구는 서울시에서 주관한 ‘2020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치구 공모사업’에 선정돼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책 시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관내에 친환경 수직정원을 설치해 구민들의 건강 보호와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에 나섰는데요.
자세한 소식 주성은 리포터가 전합니다.
송파구는 기후변화 대응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송파구청 및 송파어린이문화회관에 친환경 수직정원 15개를 설치했습니다.
수직정원은 공기정화식물을 수직 벽면에 설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구조물로, 1개의 수직정원에 6종의 공기정화식물 60여개가 부착돼 오염된 실내공기를 흡수하고 분해해 정화된 공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히 이번 설치된 수직정원은 내부 센서를 통한 실내 환경 측정, 분석 및 원격 관리까지 가능한데요.
구는 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 보호와 환경개선을 위해 한발 앞선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송파구가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구 주관행사 개최단계를 최고단계인 D단계로 유지하고 지난 7일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첫 영상회의로 개최했습니다.
또한 거리두기 2.5단계 상향 첫날인 8일에는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관련 수도권 상황 점검회의’에 원격으로 참여하여 현재 방역상황과 앞으로의 대응계획을 공유했습니다.
송파구가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서울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송파구의 일자리플랫폼 구축을 통한 일자리통합지원 서비스 제공, 송파교육모델 구축, 송파둘레길 조성 등 주민이 실제 체감하는 정책적 노력으로 경영성과 전국 2위, 경영활동 전국 3위를 차지해 지방자치 역량을 입증했는데요.
구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정책 추진으로 서울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송파구가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다함께돌봄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송파키움센터 옥상텃밭 농부학교 프로그램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코로나로 활동이 제한된 아동들이 도심 속 자연에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옥상텃밭 농부학교 프로그램이 좋은 돌봄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은 결과인데요.
코로나 장기화로 아동 돌봄 문제가 대두되는 요즘, 송파키움센터의 다양한 돌봄서비스가 학부모의 근심을 덜어주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12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과세대상은 2020년 12월 1일 현재 송파구에 등록된 자동차, 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트럭, 125cc초과 이륜차로, 과세기간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중간에 자동차를 신규 등록했거나, 이전등록한 경우에는 소유한 기간만큼만 부과되는데요.
단, 이전에 연세액을 미리 납부하신 분은 제외됩니다.
납부기한은 31일까지이며, 만일 납부기한을 넘기게 되면 3%의 가산금이 부과됩니다.
자동차세 납부는 전국 시중은행, 서울시 이텍스, 세금납부앱, 고지서 전용계좌, ARS 전용전화 1599-3900 등을 통해 가능한데요.
분실, 훼손된 고지서는 서울시내 전 구청 세무과와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 납부기한을 경과하면 가산금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납부기한 내 꼭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송파TV 12월 셋째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