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주간뉴스 - 2020 온택트 코리안푸드 쿠킹클래스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0-12-03
조회수 : 312
1. 온택트 코리안푸드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습니다.
2. 거마지역 중장기 도시발전 프로젝트 pt보고를 실시했습니다.
3. 송파구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4. 제282회 송파구의회 정례회를 실시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송파구는 지난 2일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주한 외국인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2020 온택트 코리안 푸드 쿠킹 클래스? 체험행사를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체험행사는 코로나로 위축된 외국인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 중인 '한국전통문화체험행사'의 일환으로 준비됐는데요.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하여 외국인들이 실시간 방송으로 참여해 한국음식 만들기와 맛보기 체험에 나섰습니다.
온택트 코리안푸드 쿠킹클래스는 송파구 지역예술가 ‘서호 다섯’의 신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약 90분 동안 진행됐는데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비정상회담’ 출연으로 친숙한 방송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의 진행으로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불고기’와 ‘잡채’를 한식요리강사와 함께 만들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15명 내외의 외국인들이 화상연결로 참여하고 송파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기도 했는데요.
구는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외국인들이 쉽고 즐겁게 한국 음식을 접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발굴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송파구는 거여 마천지역 재정비 촉진사업 및 주변 지역개발이 본격화됨에 따라 체계적인 중장기 도시발전 계획수립을 위해 지난 9월부터 거마지역 중장기 도시발전 프로젝트 추진을 시작했는데요.
지난 30일에는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PT보고를 실시하고 미래비전과 전략, 핵심사업별 현황 및 계획, 향후 과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코로나19의 전국적인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지난 1부터 7일까지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거리두기가 한층 강화됐습니다.
2단계를 유지하지만 몇 가지 고위험시설에 대한 조치가 시행되었는데요.
이에 송파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를 개최하고 조정 방안에 대한 해당 부서의 주민 및 업주 대상 홍보와 점검 등 추가 필요 조치사항을 논의 했습니다.
송파구의회가 11월 19일부터 12월 17일까지 29일간 일정으로 제282회 정례회에 돌입했습니다.
11월 19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0일부터 13일간 행정사무감사, 의안심사 등 상임위원회 활동이 이뤄졌으며 지난 3일에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연설, 구정질문과 답변이 진행됐습니다.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송파구에서는 12월7일부터 송파구 유튜브 채널 송파tv, 송파쌤을 통해 송파 환경아카데미를 진행합니다.
송파구 녹색송파위원회가 주관하는 환경 아카데미는 변화하는 기후에 대응하고 생태 환경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대구민 환경 교육으로 진행해 왔으나, 올 해는 환경 강좌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비대면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인데요.
기후위기 시대, 시민의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기후위기 시대, 시민의 삶’을 위한 실천 활동부터 원두커피 찌꺼기로 손쉬운 퇴비 만들기까지 총 4강으로 만들어져 제공됩니다.
송파구 공식 유튜브 채널 송파TV와 교육 유튜브 채널인 송파쌤에서 공개될 이번 영상은 환경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12월 7일부터 매일 한 강좌씩 4회차로 나누어 업로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환경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시청해보세요!
이상으로 송파TV 12월 둘째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