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일 주간뉴스 - 나눔 교복 매장 운영 재개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1-02-26
조회수 : 343
1. 송파구가 나눔 교복 매장 운영을 재개합니다.
2. 2021년 송파구민 자전거보험을 새롭게 가입합니다.
3. 송파구가 송파쌤 인물도서 위촉식을 개최했습니다.
4. 송파구가 무궁화 가지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1. 나눔 교복 매장 운영 재개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송파구는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했던 나눔 교복 매장 운영을 지난 22일부터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장은 송파구주부환경협의회의 자원봉사로 운영 중인데요.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웠으나, 올 해는 사전 전화예약 운영을 병행하여 교복을 찾는 구민의 욕구를 해소할 계획입니다.
Na. 나눔 교복 매장 운영은 헌 교복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경제적인 장점도 있지만, 자원의 재활용 및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면에서 더 큰 의미가 있는데요.
재킷은 5천원, 와이셔츠·치마·바지, 생활복 등은 3천원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교복 외에 친환경 제품도 함께 판매되고 있으며, 매장 수익금은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고 있습니다.
구는 나눔 교복 매장이 재활용 문화 인식을 확산시키는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단신> 1. 2021년 송파구민 자전거보험 가입 Na. 송파구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송파구 전 구민을 대상으로 2021년 자전거보험을 새롭게 가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보험혜택을 받는 대상자는 송파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구민이면 자동 가입됩니다.
송파구민이면 자전거 운전 중 일어난 사고 또는 통행 중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 모두 보장이 가능합니다.
이번 자전거보험 가입으로 실질적인 구제제도를 마련함으로써 구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송파쌤 인물도서 위촉식 Na. 송파구는 지난 23일 송파쌤 인물도서관의 신규 인물도서 위촉식을 실시하였습니다.
송파쌤 인물도서관은 사회저명인사, 전문가, 마을인재, 기업단체 등 우수한 인재들이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전문지식이나 경험의 공유를 적극 지원하는 멘토링 플랫폼입니다.
이번에 새로 위촉된 인물도서에는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리, 롯데호텔 상무 여경옥, 리듬체조 국가대표 출신이자 한국여성스포츠회 이사 신수지입니다.
구는 세 분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구민들을 위한 평생교육 지원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3. 무궁화 가지치기 봉사활동 Na. 송파구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위례성대로변 녹지대에서 무궁화 가지치기 봉사활동 및 가지치기 현장 실습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관내 무궁화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3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겨레의 꽃 무궁화에 대한 구민의 관심을 높이고 위례성대로변의 무궁화들이 아름답게 만개하기를 바랍니다.
<송파생활정보>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송파구에서는 미세먼지, 휘발성 유기화합물질 등 환경유해물질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와 관심이 커짐에 따라 24일부터 주민들에게 기존 라돈 측정기와 더불어 실내공기질 측정기 무상 대여서비스를 확대 시행합니다.
실내공기질 측정기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성능인증 1등급을 받은 제품으로 초미세먼지, 휘발성유기화합물질, 이산화탄소뿐만 아니라, 온도?습도, 기압, 소음 등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대여신청은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송파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한 후 송파구청 환경과로 직접 방문하여 기기를 수령합니다.
대여기간은 2박3일이며, 비용은 무료로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환경과를 통해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가정에서도 환경 유해물질 관리를 위하여 실내공기질 측정기 대여서비스를 잘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nna. Closing 이상으로 송파TV 3월 첫째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