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일 주간뉴스 -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개관
the live 송파 TV
등록일 : 2021-01-08
조회수 : 324
1.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를 개관합니다.
2. 송파구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실시했습니다.
3. 송파구 목민관클럽 제13차 정기포럼에 참여했습니다.
4. 송파구의 최우수사업으로 송파둘레길 탄천길 조성이 선정되었습니다.
5. 송파구 돌봄SOS센터가 일상생활까지 돌봄서비스를 확대합니다 .
1.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개관 안녕하십니까, 송파뉴스입니다.
송파구는 송파청소년미래센터를 미래융합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플랫폼의 핵심기관으로 육성하기 위해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로 명칭을 변경하고 2021년 1월부터 새롭게 문을 여는데요.
송파구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한 번씩 체험해볼 수 있도록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등을 활용하여 학교수업과 연계 운영해 나갈 것이며, 4차 산업사회를 선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거점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아갈 것입니다.
Na.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 hub 1층 입구에 들어서면 팹 라운지와 팹 갤러리가 자리잡고 있어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및 청소년들의 작품전시 장소로 이용될 예정이며 2층에는 센터의 가장 핵심사업인 팹랩이 자리하고 있어 레이저 조각기 등 약 32종의 다양한 메이커 장비를 활용하여 시제품을 제작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1인 방송이나 유튜브 등 방송기기들을 접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포토 스튜디오 등 다양한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방과 후 초등돌봄 공간인 오금동 융합형 송파키움센터도 조성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구는 청소년의 미래사회 역량 도모 및 교육도시실현을 위해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핵심거점시설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단신> 1.송파구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Na. 지난 1월 3일 종료 예정이었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및 비수도권 2단계 조치가 1월 17일까지 2주간 연장되었습니다.
이에 송파구는 지난 4일 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를 실시하고 방역수칙을 개선 수도권에 적용되는 연말연시 특별방역 및 거리두기 2.5단계 조치사항 등을 검토했습니다.
2. 송파구 목민관클럽 제13차 정기포럼 참여 Na. 목민관클럽은 주민이 참여하고 주민을 위한 지방자치 시대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지난 2010년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자발적인 연구, 소통을 위해 결성한 모임입니다.
이번 포럼은 시민주도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과 활용방안을 주제로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온라인포럼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구는 포럼을 통해 혁신플랫폼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지자체와 주민 주도의 지역혁신플랫폼 모델을 고민하고 지방자치를 활성화하여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3. 송파구 최우수사업으로 송파둘레길, 탄천길 조성 선정 Na. 2020년 한 해 송파구를 빛낸 ‘서울을 이끄는 송파 정책상’으로 송파둘레길, 탄천길 조성이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송파둘레길 탄천길 조성은 민선7기 핵심공약인 송파둘레길의 한 구간인 탄천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추진부서인 공원녹지과에서 실시하여 설계완료 및 녹색서울시민위원회 심의 통화를 통해 탄천길 착공에 큰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구는 2021년에도 혁신과 적극행정을 앞세워 구민의 삶과 도시의 미래가치를 제고하는 다양한 우수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4.송파구 돌봄 SOS센터 일상생활까지 돌봄서비스 확대 Na. 송파구는 2021년 1월부터 동단위 돌봄SOS센터를 통하여 돌봄이 필요한 주민에게 기존 제공하던 4대 돌봄서비스에 동행지원, 주거편의서비스 등 일상편의서비스를 추가하여 맞춤형 8대 돌봄서비스를 확대 제공합니다.
또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난 12월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5개소와 추가 협약을 체결하여 총 25개 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확보하였습니다. 구는 돌봄SOS센터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주민들의 어려움을 세심하게 살펴 돌봄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송파생활정보> 구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2021년 1월부터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노인,한부모 포함 수급자 가구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됩니다. 기초생활보장 '부양의무자 기준' 이란 기초생활보장제도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기 위한 기준으로 기초생활보장을 신청한 가구의 모든 가구원을 대상으로 1촌 직계혈족의 소득과 재산 수준도 함께 고려합니다.
달라진 2021년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적용 폐지대상은 신청자 가구에 노인 또는 한부모가 포함된 경우인데요.
다만, 고소득? 고재산 부양의무자가 있는 경우에는 기준이 지속 적용된다고 합니다.
신청 장소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급여별 선정 기준 혹은 더욱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상담센터 혹은 동주민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Anna. Closing 이상으로 송파TV 1월 둘째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